디자인 가전 전문 브랜드 라쿠진이 판매 중인 무선 청소기를 리뉴얼 해 21년형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제품에 대해 고객들은 디자인, 무게, 가격, 활용성 부문에서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가격 대비 성능 만족한다’, ‘무게도 많이 안무겁고 가벼워서 원룸 청소하기 너무 좋다,’ ‘저렴한 가격, 깔끔한 디자인 심지어 가벼운 무게, 부담 없는 청소가 가능하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하지만 흡입력 부분에 대해 아쉽다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이번 새롭게 리뉴얼되어 선보이는 21년형 무선 청소기는 무게는 그대로, 흡입력은 기존 대비 30% 향상시켰다. 

필터 또한 기존 구성과 달라졌다. 헤파 필터 1개만 들어있던 기존 구성에서 상황에 따라 고객이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헤파-퓨어 필터 2개의 필터를 기본 구성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헤파 필터는 창문틀, 바닥의 미세한 먼지 등 집안 청소용으로 추천하며, 퓨어 필터는 베란다, 차량 내부 등 야외용으로 추천한다. 

판매가는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라쿠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에 라쿠진 신원길 팀장은 “고사양 청소기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개선된 흡입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며, 성능 향상으로 인한 원가 인상 부분이 있었지만 고객의 보다 나은 사용성을 고려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는 판단을 내려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했다”라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시큐